몽골 화훼시장 서열쯔(Соёолж) 방문

Posted by kopia_mongolia
2017. 4. 12. 19:41 몽골 news/몽골 정보

 지난 201745KOPIA 몽골 센터(대표 홍성구)에서는 식목일을 맞아 몽골의 화훼시장인 서열쯔(Соёолж)에 다녀왔습니다. ‘서열쯔는 한국어로 해석하면 새싹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습니다. 춥고 건조한 환경 탓에 꽃을 찾아보기 힘든 울란바토르지만 서열쯔로 들어서는 순간 다양한 식물을 볼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종자, 화분, 농기계 상토 등을 판매하고 있었으며 많은 사람들이 구매하고 있었습니다.

 

 

 

 

 센터 내부의 환경 정화를 위해 기존의 화분에 공기 정화 식물로 분갈이 하기로 했습니다. 많이 상해버린 아디안텀과 해피트리 그리고 비어 있던 화분에 각각 공기정화 식물인 트리칼라, 고무나무, 산세베리아를 심었습니다. 화분 속 상토에서 물이 빠지지 않아 식물이 상해 배수성이 좋은 상토를 구입하고 팽창점토를 화분 안쪽에 넣어 화분 속의 배수가 잘 통하도록 분갈이 해 주었습니다.

 

 

 공기정화식물로 새 단장을 한 화분 덕분에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는 관심을 가지고 식물을 가꾸어 더욱 튼튼하고 예쁘게 키워야겠습니다.

 요즘은 화창해진 날씨 덕분에 몽골에서도 길가에 난 새싹을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계속 날씨가 좋아질 것이라고 하니 실내에서뿐만 아니라 실외에서도 많은 꽃과 나무를 기대해 봅니다.

 

KOPIA 몽골 센터 7기 연수생 옥희경

 

태그:kopia, RDA, 농진청, 농촌진흥청, 몽골, 몽골센터, 운영위원회, 코피아, 고무나무, 공기정화식물, 몽골화훼시장, 서열쯔, 식목일, 코피아몽골센터,

      산세베리아, 트리칼라, 새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