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PIA 몽골 센터 도시숲 식목행사 참여

Posted by kopia_mongolia
2020. 5. 13. 09:39 알림판/센터 소식

 

안녕하세요! KOPIA 몽골 센터입니다.

이번에는 몽골의 식목일을 맞아 5월 8일 KOPIA 몽골센터(소장 최만영)와 몽골에 있는 한국 기관들이 모여 울란바타르 도시숲에 나무를 심었습니다.

 

 

주몽골 대한민국대사관, 한국 국제협력단 등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몽골에서 지정한 식목일인 5월, 10월의 2번째 토요일을 맞아 하게 된 행사로 내년 완공인 울란바타르 도시숲에 한국 기관들의 마음을 담은 자리였습니다.

KOPIA 몽골센터는 몽골에서 잘 자랄 수 있는 구주소나무를 식목하였는데 잘 자라서 몽골의 사막화를 막고 몽골 국민들에게도 힘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꼼꼼히 심었습니다.

 

 

국토의 78%가 사막화가 진행되고 있을 정도로 몽골의 사막화는 심각한데 몽골정부는 202천 ha에 사막화 및 황사 방지를 위해서 몽골을 가로지르는 그린벨트 조성을 계획하였습니다. 그 결과 2005년부터 2035년까지 사업을 추진하였고 한국에서는 10년의 계획을 지원하기로 하였습니다.

울란바타르 도시숲은 수흐바타르구에 2017년 부터 40ha의 면적에 숲을 조성하는 것으로 내년 완공을 앞두고 있고 나무에 대한 중요성과 사람들의 관심을 가지게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내년 완공을 앞두고 있는 도시숲에서 좋은 행사에 참여할 수 있어서 보람된 하루였고 몽골의 발전을 위해 대한민국의 단체들의 노력을 확인하는 시간이었습니다. KOPIA 몽골센터도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KOPIA 몽골 센터 연수생 신재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