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시험포 감자 기부행사

Posted by kopia_mongolia
2018. 10. 5. 11:43 진행 사업/- 자체사업 -

  지난 2018102, KOPIA 몽골 센터(소장 최만영)에서는 올해 자체시험포 Agropark에서 감자재배방식의 차이에 대한 조사를 마친 후, 직접 재배한 감자를 사회 환원을 위해 몽골의 농민들과 사업장에 기부하는 행사를 개최하였습니다. 기부는 굿네이버스 몽골 해외지부를 통해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2018917~20일에 KOPIA 직원들과 농업대학 학생들이 힘을 합쳐 감자를 수확하였습니다. 현재 자체시험포에서 재배한 감자는 IPAS에서 제공받은 것으로, 2018522일에 감자 Kyapta 품종 40kg를 골 재배와 평휴 재매로 나누어 파종하였습니다. 파종 후 골 재배 구간에 8골이 남아 68일에 감자 Gala 품종 25kg를 추가 파종하였습니다. 그 후 감자를 총 672kg(42박스/박스당 16kg)를 수확하게 되었습니다.



  

  수확한 감자박스 기부는 국제구호개발 NGO 단체 굿네이버스를 통해 진행하였습니다. 굿네이버스는 국제구호개발과 복지사업을 중심으로 수행하는 단체이며, 아동의 권리증진과 지역사회의 자립을 위한 지역새발사업을 하는 국제후원단체입니다.

 

  2018101일에 굿네이버스가 KOPIA 몽골센터에 방문하여 회의를 마친 후, 감사패 전달식이 진행되었습니다. 단체 굿네이버스에 전달한 감자 30박스는 울란바토르 6개 사업장에 고루 분배할 예정입니다.



  우리가 평소에 먹는 감자를 얻기 위해서는 파종 전 정지작업부터 시작하여 잡초제거, 관수교체 등 수많은 작업을 거쳐야 합니다. 마지막 수확 또한 많은 노동을 필요로 하는 작업이었습니다. 감자뿐만 아니라 식생활에 필요한 모든 음식은 인고의 시간을 거쳐야지만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되었습니다. 또한 수확한 감자를 기부함으로써 KOPIA 사업의 취지에 맞게 몽골의 농업과 농민들의 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몽골 농민들에게 더욱 도움이 될 수 있는 KOPIA 몽골 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고 기부한 감자가 사업장과 농민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감자 파종부터 수확까지 함께 고생해주신 KOPIA 몽골 센터 직원분들 모두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KOPIA 몽골 센터 연수생 문유정

 

태그: 몽골, 울란바토르, 감자, 수확, 파종, 기부행사, 굿네이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