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에서 한국 채소 재배하는 은혜농장 방문

Posted by kopia_mongolia
2017. 6. 2. 15:52 진행 사업/- 자체사업 -

  지난 2017522() KOPIA 몽골 센터(대표 홍성구)는 울란바토르에서 북쪽 다르항 방향으로 150km 떨어진 은혜농장에 다녀왔습니다. 몽골에서 재배하기 힘든 한국 채소품종의 재배 현장을 보고 재배방법에 대한 도움을 얻음으로써 앞으로 진행될 KOPIA 몽골 센터의 자체과제인 한국 채소의 몽골 노지 재배 환경 적응성 시험에 반영하기 위하여 방문 하였습니다.





  전체 재배면적 700ha, 하우스 1동 면적 : 44×7.712동을 소유한 은혜농장은 몽골에서 17년째 운영 중이며, 다양한 육종과 수많은 재배법 개발을 통해 몽골환경에 적응한 다양한 한국 채소품종을 재배 중입니다. 농장 울타리 안에는 하우스를 비롯한 여러 시설이 설치되어 있고, 계란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작년부터는 시험용 양계장을만들어 겨울에도 산란율을 높이기 위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은혜농장의 하우스에서는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배추를 재배 중이고, 육묘장에서는 직접 육종한 황제참외, 쥬키니 호박, 깨를 키우고 있습니다. 또한 오이고추, 꽈리고추를 재배하여 개인이나 식당에 납품하고 생육기간이 긴 수박은 일찍 꽃피는 종자를 개발하여 농장에서 재배한 수박을 1kg4,000투그릭에 농장을 찾아온 손님들에게 판매한다고 합니다.

  은혜농장의 오랜 연구결과로써 몽골에서는 재배하기 힘든 사료용, 식용 옥수수와 사료용 해바라기를 재배에 성공하였습니다. 현재 은혜농장에서는 몽골의 짧은 여름동안 재배하여 8월말 수확이 가능한 종자를 개발 중이며, 긴 겨울동안 채소를 저장할 방법과 가공시설 개발방법을 찾고 있는 중입니다.




  KOPIA 몽골 센터의 자체과제인 한국 채소의 몽골 노지재배 환경 적응성 시험추진 시에 추천하는 채소품종은 내한성과 내건성이 우수한 쥬키니 호박 및 대파, 마늘, 당근, , 배추, 양배추, 양파, 순무, 비트라고 합니다

 

KOPIA 몽골 센터 운전·행정·통역원 맨드아마르

 

태그 : 몽골, kopia, 코피아, 코피아몽골, 코피아몽골센터, 몽골은혜농장, 몽골한국채소재배, 몽골 셀렝그도 바르하라, 몽골채소, 농촌진흥청, RDA, 몽골양계, 몽골비닐하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