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한가위 대잔치 행사 참석

Posted by kopia_mongolia
2017. 10. 6. 16:59 알림판/센터 소식

 

  지난 104KOPIA 몽골 센터(대표 홍성구)에서는 민족 대 명절 추석 맞아 서울레스토랑에서 몽골한인회가 개최하는‘2017년 한가위 대잔치행사에 참석 하였습니다. 몽골에서는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오송 주 몽골 대한민국 대사, 몽골 한인 단체장들과 한인 동포들이 참석하여 행사장을 꽉 채웠습니다.

 

  이번 한가위 추석 행사에는 몽골한인여성회에서 전과 송편 등 다양한 명절음식이 준비하였습니다. 행사 전날 몽골한인여성회에서는 총 9시간 동안 명절 음식을 준비했다고 합니다. 정성이 들어간 만큼 정말 맛있는 음식이었습니다. 이렇게 정성 가득한 명절음식을 먹으니 몽골에서는 느끼기 힘들었던 풍성한 한가위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한가위 대잔치에서는 행운권 추첨과 동포 노래자랑이 열렸습니다. 동포 노래자랑에는 흥 많은 한국인답게 많은 한인 동포들이 참여하였습니다. 대상은 2016년에 이어날 봐, 귀순을 부른 후레대학교 임재민 교수가 1등을 차지하여 온수기를 상품으로 받았습니다. 그리고 대사님과 한인회장님의 노래로 행사장의 분위기는 더욱 더 뜨거워졌습니다.

동포 노래자랑에 이어 진행된 행운권 추첨 행사에서는 인천~울란바토르 항공권과 150만원 상당의 세탁기 등 많은 상품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KOPIA 몽골 센터는 선진호텔 숙박권과 라면 1박스에 당첨되었습니다. 항공권과 세탁기 당첨을 기대하고 있었던 상황이여서 내심 아쉬웠지만, 호텔 숙박권과 라면 한 박스 덕분에 몽골에서 풍성한 한가위 기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한국의 경우 이번 추석 연휴는 최장 10일의 긴 연휴라고 합니다. 하지만 KOPIA 센터는 운영 규정상 정상 업무일이기 때문에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없었지만, 행사장에서 나와 마주친 쟁반같이 둥근 달과 한인회에서 준비한 한가위 대잔치 덕분에 몽골 땅에서도 넉넉한 추석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습.

  끝으로 행사준비 때문에 고생하신 몽골 한인회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KOPIA 몽골 센터 연수생 김진용


 

 

 

태그 : KOPIA, kopia몽골, 추석, 한가위, 대잔치, 울란바토르, 서울레스토랑, 몽골한인회, 농진청